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 염증, 보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8. 09:42

    #편도염 #편도염


    >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질환 중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자주 고통을 호소하는 편도염.실제로 많은 분들이 해당되는 질환이지만 사실 편도염에 대해 확실히 알고 계신 분은 많지 않을 것이다.오한시은 저희 보험한약네트워크에서는 편조염증에 대해 스토리 말씀드립니다.


    >


    편도의 위치의 편도는 코 뒤쪽에 있는 비인 수강 부분에 아데노이도로 불리는 인두 편도 목 양쪽에 위치한 구개 편도 혀 근부의 양측에 위치한 혀 편도 등 총 5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처음에 우리가 알고 있는 편도는 입을 크게 벌렸을 때 목 입구 양쪽에 위치해 있는 구개 개편도를 이 이야기합니다.


    >


    편도염이란 입을 크게 벌리고 입 안쪽을 보았을 때 목젖 안쪽 양쪽으로 돌출된 부분입니다.편도염은 편도의 기능이 저하되어 편도가 없어짐으로써 세균과 바이러스의 침입으로부터 몸을 지키지 못하고 점점 커지는 것을 의미하는 질환입니다.이 편도염은 청년층과 소아에서 주로 발생하며, 그로 인해 험했던 것은 편도에 얽히기 시작하면 인후두염까지 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편도염은 급성이어서 나쁘지 않다.계속 지속될 때에는 만성이 되어 오랫동안 고통을 주기 때문에 재빨리 치료를 하고 만성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편도염의 원인


    >


    세균 및 바이러스 편도선이 세균에 좋지 않기 때문에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때 발생하는 것으로, 편도염을 유발시키는 균은 "베타 용혈성 연쇄상구균"이 대표적이며, 이 외에도 다른 균에 의해 발병할 수 있습니다.또 바이러스 중에서는 독감 바이러스가 대체적으로 편도염을 유발시키는 바이러스로 꼽히고 있습니다.날씨의 급성 편도염은 특별히 나쁘지 않고 화교차가 큰 환절기에 의해 많이 발병합니다.이처럼 날씨의 영향으로 인해 면역력이 현저히 저하되는 시기에는 급성 편도선염 발병률이 높아집니다.꽃교차로 뿐만 아니라, 황사가 아닌 먼지가 많은 날씨에도 편도선염 발병률이 높아집니다.과로 수험생에게 나쁘지 않은 직장인의 경우 급성 편도엄 발병률이 더 높습니다.그 이유는 과로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고 세균에 나쁘지 않은 바이러스 노출에 대해 대항력을 잃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급성 편도염의 증상, 고열 갑자기 40도 이상의 심한 고열이 있고 오한이 겪는 것과 동시에 목 안에서 통증이 느껴집니다.식사 시 통증 음식을 먹을 때, 특히 음식을 삼킬 때, 통증이 강하게 느껴진다면 편도가 붓거나 염증이 발생하여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급성 편도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림프절비대편도염이 심해졌을 경우에는 목 부근에 있는 림프절도 비대해집니다. 턱 밑이나 목 옆 부분에 작은 멍이 들 뿐 아니라 눌렀을 때의 통증까지 충실히 느끼면 급성 편도염과 충 함께 림프절이 비대해진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보험한약에서는 편도염증 치료에 연교조개독산으로 처방한다.연교, 금은화, 효은게, 방풍, 강활, 독후와루, 시호, 전호, 천궁, 지각, 도라지, 복료은, 박하, 생강, 감초, 총 하나 5개로 구성된 용교페 독산은 잉삼페 독산에서 인삼을 제외하고 효은게, 방풍, 연교, 금은화를 첨가한 처방 이프니다니다.


    http://blog.naver.com/jungqi/220910221724



    댓글

Designed by Tistory.